결혼적령기남자의뒷담화!여자의과거를묻는심리

결혼적령기남자의뒷담화!여자의과거를묻는심리

야프로 0 1198
결혼적령기남자의뒷담화!여자의과거를묻는심리

여자가 단 한 명만 끼어 있어도 마치 수도승인 척 자신을 포장하고 속마음을 내보이지 않는 남자들의 속을 당신 앞에 한 방에 공개하기 위해서는 이 방법밖에 없었다. 5년 된 애인이 있지만 결혼이 두려워 방황 중인 A군, 작업만 했다 하면 어떤 여자든 내 여자로 만들 자신이 있다는 B군, 숱한 연애 경력을 자랑하지만 다음 달 결혼을 앞두고 있는 C군, “너네들 한 여자와 3년 동안 섹스하면 어떤 느낌인 줄 알아?”라고 되묻는 결혼 3년 차의 유부남 D군까지. 평균 연령 29세로 구성된 화려한 엔트리의 화려한 입담

마지막 질문은 이거다. 도대체 남자들은 왜 여자의 예전 남자에 대해 궁금해하는 걸까? 특히 둘이서 첫 번째 섹스를 하게 되는 시점을 전후로 남자들이 이런 질문을 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은 것 같다
D 잘해야 한다는 강박 때문일 것 같다. 내가 섹스에 대해 이 정도 자신이 있는데, 만약에 이 여자의 전 남자가 나보다 더 잘했던 남자면 쪽팔리잖아. 사내자식이 여자랑 했으면 한 방에 ‘쩔게’ 만들어줘야 하는데 그게 안될 수도 있다는 두려움 같은 거.
B 그 주제 자체를 생각하기는 싫지만, 그래도 여자 입에서 “당신이 처음이야”라는 이야기를 듣고 싶어서라고 생각한다. 요즘 세상에 처녀가 어딨겠냐고 우리끼리 자조 섞인 얘기도 종종 하지만, 그래도 나랑 하는 여자가 처녀이면 나야 생큐니까. 실제로는 어떤지 몰라도 최소한 내 앞에서는 내가 첫 남자인 것처럼 해줬으면 한다는 거지.
C 난 요새 좀 고민이다. 다음 달 결혼인데 아직 그 질문을 못해봤다. 그런데 에피소드는 하나 있었다. 그녀와 처음으로 잠자리를 하던 날 내가 너무 취해서 애무를 좀 소홀히 했더니 그녀 왈, “나한테 이런 식으로 대한 남자는 없었어”라고 한 거다.
D 오~, 의미심장한 발언인데. ‘네가 처음은 아니야’라는 말의 다른 버전인 건가?
C 처음에는 그렇게 들려서 솔직히 많이 당황했었다. ‘이런 식으로 대한 사람’이 아니라 ‘이런 식으로 대한 남자’라고 말했으니까. 그렇지만 그 말이 ‘나를 침대 위에서 이런 식으로 대한 남자는 없었어’라는 뜻인지, 그렇지 않은지를 물어볼 수는 없었다. 뭐 어쩌겠는가. 어차피 나를 만나기 전에 있었던 일인 것을.
A 난 이번 여친한테는 물어본 적 없고, 예전에 어렸을 때는 종종 물어보곤 했었다. 전 남자친구와 어디까지 갔냐고 대놓고 물어보는 건 너무 싸구려 같아서 하지 않았고, 대신 가장 오래 사귄 기간이 얼마 정도였는지 물어보는 수준이었다. 1년 이상 사귄 경험이 2~3번 있는 여자인 경우 대략 그만큼의 남자 경험이 있다는 것으로 생각하면 맞는 것 같다.
B 하긴 남자 입장에서 섹스도 안하고 1년을 사귀는 경우는 거의 드물 테니까, 그 계산법도 거의 정확할 것 같다.

만약에 현재 남자친구가 과거 연애 기간에 대해 질문할 경우 대답하면 안되겠다
A 그런 셈이다. 하지만 제대로 된 남자라면 과거에 어떤 남자를 만났는지, 얼마나 오래 사귀었는지 관심 갖지 않을 것 같다. 어차피 두 사람의 관계가 중요한 건데 과거에 만난 사람이 뭐가 중요한가?
D 물어보지 않는 남자라고 해서 다 괜찮은 남자도 아니다. 사실은 그녀의 과거에 대해 관심이 없듯이 그녀와 함께하는 미래에 대해서도 관심이 없을 수 있지 않은가?
B 맞다. 나를 만나기 전에 어떤 남자를 만났나 하는 문제도 중요하니까. 단순히 이 여자의 과거가 깨끗하길 바라는 마음도 없진 않겠지만, 적어도 전에 만난 남자들이 쓰레기 같은 놈들이 아니기를 바라는 마음도 있다는 거다. 솔직히 오늘만 즐기고 헤어질 여자한테 “너 전에 몇 명이랑 자봤어?”라고 물어보며 가슴 아파하는 남자는 없으니까.

결국 듣고 싶은 대답은 “당신이 처음이야”가 아닌가?
B 그렇긴 하지. 하지만 테크닉이 엄청 화려한 여자가 갑자기 순진한 표정으로 “나 오빠가 처음이야” 이러면 오히려 정이 확 떨어진다. 침대 위에도 언행의 일치라는 게 있어줘야 한다. 내가 첫 남자라고 이야기하려면 여성 상위에서 허리 돌리기 같은 건 애초에 숨겨줘야 한다는 거지.
D 상대의 과거에 대해 궁금해하는 걸 너무 나쁘게만 보지 않았으면 좋겠다. 여자들도 똑같은 질문을 남자에게 하는 경우 있지 않은가. 적당히 센스 있게 대답해주면 그걸로 대부분의 남자들은 안심한다. 물론 여자의 과거에 지나치게 집착해서 섹스할 때마다 매번 “예전 남자보다 내가 더 잘하니?”이런 질문을 한다면 그건 좀 큰 문제겠지만.
B 맞다. 어떻게 보면 남자들도 불쌍한 존재다. 여자들은 남자의 과거에 그렇게 크게 연연해하지 않는데 남자들은 그게 잘 안되는 동물이니까. 호기심이 고양이를 죽인다고, 몰라도 될 것을 자꾸 알려고 하니 스스로 발목을 잡는 거지. 기획 곽정은 | 
Girl''s Reaction
자기네들은 휴대폰 비밀번호 하나도 가르쳐주려 하지 않으면서, 도대체 전에 사귄 남자 이야기는 왜 묻는 건가? 그런 걸 물어보는 남자는 애초에 사귀질 말아야 한다. -서00(26세, 대학원생)

여자가 경험이 있으면 기본적으로 ‘더럽다’고 생각하는 남자들. 사랑해서 하는 섹스를 몸이 더럽혀지는 거라 생각하는 남자. 그와 섹스하면, 그럼 나는 결국 또 더러운 여자가 되는 건가? -김00(31세, 프리랜서)

순결이란 상대방을 만나고 난 후를 기준으로 적용해야 한다. 나중에 만날 사람을 위해 지금 내가 만나는 상대와 잘 지내지 말기라도 해야 한다는 건가? 남자들의 오묘한 계산법이란! 쯧쯧. -최00(28세, 학원강사)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