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속의섹스가의미하는건?

꿈속의섹스가의미하는건?

야프로 0 1022
꿈속의섹스가의미하는건?



꿈속의 섹스가 의미하는 건?

꿈에 웬 낯선 남자가 나온다. 평소 이상형과는 한참 거리가 먼 그 남자, 그런데 나와 너무나 자연스럽게 섹스를 시작한다. 그것도 현실에서는 감히 할 수 없는 그런 열정적인 정사를. 끈적거리는 꿈을 꾸고 난 아침이면 당황스럽다. 꿈은 내가 원하는 것을 보여준다고? 여자들이 꾸는 야한 꿈에 대한 흥미로운 분석

1. 전혀 모르는 남자가 나왔다
지금까지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남자와 섹스를 했는데 그의 얼굴은 전혀 기억이 나지 않는다. 전혀 모르는 낯선 곳에서, 그것도 아주 만족스럽기까지 했던 그 느낌 때문에 당신은 아직도 들떠 있는 상태.

★ 완전히 익명인 사람이 꿈에 나오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꿈속에서의 섹스는 자신이 누군가에게 끌리고 있음을 상징할 때가 종종 있다. 옷차림이나 미소처럼 특정한 부분을 주목해서 보게 되면 당신이 알고 있는 누군가가 떠오를지도 모른다. 이미 사랑하는 연인이 있는데 낯선 남자가 꿈에 나왔다고 해서 이상형이 따로 존재한다고 생각할 것도 아니다. 예를 들어 결혼한 여자가 결혼하는 꿈을 꾸었는데 신랑의 얼굴이 낯설다면 그건 단지 알아채지 못하는 상태일 뿐이라는 것이다.
그 다음 장소를 떠올려보자. 꿈의 배경이 된 장소는 해석의 중요한 실마리를 제공하기도 하니까. 예를 들어 바닷가에 있는 꿈을 꾸었다면 어떤 관계에서 해답을 찾고 있음을 의미한다. 해변은 물이 땅과 만나고 의식이 무의식과 만나는 지점이기 때문이다.
호텔에서라면 연인과 언제 헤어질지 모르는 짧은 만남을 염려하고 있는 상태. 꿈 속에 등장하는 호텔은 뜨내기처럼 짧은 관계와 연관되어 있다. 어쨌든 꿈속에서의 섹스가 강한 인상을 남기는 것은 당신이 누군가를 몹시 갈구하고 있다는 의미도 된다. 그건 당신이 누군가를 사랑하고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2. 덤덤했던 회사 동료와 섹스를...
평소에는 전혀 매력을 느끼지 못한 남자 동료와 야한 꿈을 꾸었다면 그건 그에게 완전히 무관심한 것이 아니었다는 증거!

★ 동료가 야한 꿈의 상대역으로 출연했다면 적어도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고 보아야 한다. 물론 그와 프로페셔널하게 일을 잘하고 싶다는 뜻일 수도 있다. 지적으로 그 남자에게 끌리고 있을 가능성도 무시할 순 없다.
당신보다 나이가 훨씬 많은 남자가 등장했다면 지금 누군가 자신을 보살펴주기를 갈망하고 있다는 뜻일 수 있다. 우리는 뭔가 현실 가능성이 없고 마음이 불편해지는 일이 생기면 그 생각을 차단시켜버릴 때가 있다. 하지만 꿈은 다르다. 편집이나 검열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억압받은 생각들이 자연스럽게 나타나기 마련이다. 그런 꿈을 꾸고 나서 남자 동료가 술 한잔 하자고 데이트 신청을 해온다면 딱 부러지게 거절하지 못하고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될 것이다. 때로는 자신에게 무엇이 최선인가를 꿈을 통해 알게 되는 수도 있는 법.

3. 스타가 나를 유혹할 때
스타에게 열광하는 팬도 아닌데 유명한 사람들이 꿈속에 나타나 나를 대담하게 유혹을 한다.

★ 생각만 해도 숨막히는 멋진 스타가 꿈에 나타나 당신 앞에 무릎을 꿇었다면 스스로에 대한 자긍심이 아주 높다는 의미다. 자신을 상대방과 동일한 수준으로 생각한다는 것.
어떤 남자가 당신과 사랑에 빠지는가도 많은 것을 알려준다. 꿈에 나타난 스타가 정우성이나 장동건처럼 현재 활동하고 있는 섹시한 스타라면 당신은 현재 그런 섹시 가이를 찾고 있는 중이다. 깨어 있는 동안 그런 남자를 만날 수 없다면 꿈속에서라도 만나야 하는 것이다. 반대로 꿈에 그리던 스타일의 스타가 전혀 아니라면 이유는 훨씬 복잡해진다. 그 남자가 당신에게 어떤 의미인지를 생각해보아야 한다. 아마도 그 사람은 당신 내면에서 개발되기를 바라는 어떤 부분을 상징할 수도 있다. 당신이 원하는 것은 그의 몸이 아니라 인격이나 재능 따위일지도 모른다.

4. 상상도 못했던 동성애
원래 그랬다면 모르지만, 단 한 번도 여자를 좋아해본 적 없는데… 그것도 전혀 매력 없는 여자와 성적 유희를 즐기는 꿈을 꾼다.

★ 이성애를 추구하는 사람도 동성애적인 꿈을 꿀 수는 있다. 여성의 몸 자체가 역사적으로 오랜 성적 대상이었기 때문에 특히 여성들이 그런 꿈을 많이 꾼다. 마릴린 먼로에서 마돈나까지 매력적인 디바들의 압도적인 이미지들이 자기도 모르게 꿈속으로 스며들 수 있다. 대부분의 경우 이러한 꿈을 꾸었다고 해서 자신의 성적인 취향을 의심할 필요는 없다. 그러나 간혹 여성에게 끌리는 자기 욕구가 무의식적으로 반영되는 경우도 있다. 꿈꾸는 횟수와 그 내용을 주의 깊게 들여다보자. 동성과 섹스하는 꿈이 밤마다 계속된다거나 남자보다 여자가 자신의 몸을 더 잘 이해하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면 동성애 욕구를 의미할 수도 있다.

5. 헤어진 옛 애인 출현!
지금 사랑하는 사람이 있는데… 밤마다 꿈에 나타나는 섹스 파트너는 헤어진 옛 남자친구다. 분명히 그와는 완전히 끝났는데 꿈에서 만큼은 끝낼 수가 없다.

★ 전혀 염려할 필요가 없다. 이런 경우라면 꿈과 현실은 정반대다. 원래 새로운 남자와 관계가 심각해질수록 예전 남자가 꿈에 더 자주 나타난다. 약혼이나 결혼식이 가까워올수록 옛 남자에 관한 꿈을 자주 꾼다는 여자들도 많다. 마음이 흔들리기 시작하면서 과연 그가 내게 맞는 남자일까, 나는 지금 안주할 준비가 되어 있나 하는 고민을 하게 되고 그러다 보면 옛일이 자연스럽게 떠오르기 때문이다. 꿈 분석가들은 이러한 증상들을 하나의 카테고리로 묶어 '헌신 공포증'(commitment jitters)이라 이름 붙였다. 그러니 걱정 말고 푹 주무시길.
0 Comments
제목